
많이 먹지도 않고 운동도 하는데 왜 자꾸 살이 찔까?” 음식을 먹고 나서 죄책감에 시달리고, 칼로리를 계산하며 체중계 숫자에 일희일비하는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또 다른 다이어트 방법이 아니라 바로 ‘신진대사 혁명’이다.
이 책은 신진대사를 혈당 조절, 근육 강화, 일상 활동, 수면, 스트레스 관리, 장 건강이라는 6가지 기둥으로 체계화하고 몸이 작동하는 원리를 명쾌하게 설명한다. 이 6가지 기둥의 연결 고리와 작동 방식을 이해하고 내 몸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고 나면 무리한 식단이나 운동을 따르지 않아도 요요 없이 평생 지속되는 ‘덜 찌는 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 메겐 한센
메건 한센 미국 공인 영양사 RDN이자 신진대사 전문가. 아이오와 주립대학교에서 영양학 학위를 취득했으며, 6,000명 이상의 다이어터들을 성공으로 이끈 ‘메타볼리즘 메이크오버 Metabolism Makeover’ 프로그램의 창시자다. 자신 또한 수많은 다이어트 실패를 겪으며 폭식과 절식의 악순환에 빠졌던 경험을 바탕으로, 칼로리 계산이 아닌 신진대사 생태계 복원을 통한 근본적 해결법을 개발했다. 현재 40명의 영양사와 함께 온라인 코칭 사업을 운영하며, 다이어트 업계의 거짓말을 폭로하고 진정한 건강을 추구하는 운동을 펼치고 있다.
🏥 책의 목차
💡 혈당부터 수면까지 건강솔루션
- 혈당부터 수면까지 하나만 바꿔도 몸 전체가 달라지기 시작한다.
저자는 신진대사 혁명에서 빠르게 바뀌는 건강 트렌드와 무수한 정보 속에서 길읋은 사람들에게 명확한 방향을 제시한다. 저자는 영양학을 전공한 전무가였지만. 5년간 적게 먹고 많이 운동하라는 다이어트 공식을 따르며 폭식과 절식을 반복하는 식이장애에 빠졌다. 칼로리를 계산하고, 체중계 숫자에 일희일비하며 음식에 대한 죄책감에 시달렸던 저자는 신진대사에 주목하고, 다이어트 실패의 근본적인 원인은 의지력 부족이 아니라 망가진 신진대사에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신진대사는 낯선 개념을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6가지 기둥으로 설명한다. 혈당조절, 근육, 일상 활동, 수면, 스트레스 관리, 장건강이라는 각각의 기둥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설명하며 식단, 운동, 구체적인 실천법을 소개한다. 몸이 작동하는 원리를 이해하고 실천법을 하나씩 따라 하다 보면, 잘 먹고 잘 태우고 잘 내보내는 자연스러운 대사리듬을 찾을 수 있다고 한다.
- 일주일 1시간의 기적, 오늘도 바쁜 당신을 위해 평생 건강솔루션
-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법이 아닌 끝내는 법을 알려주는 단 한 권의 책
아마존 평점 4.7! 실제 독자들이 경험한 놀라운 변화를 담아냈다. 신진대사는 몸의 기둥이다. 이미 대사가 무너진 상태에서 어떤 운동도 식단도 소용이 없다. 속부터 건강한 몸을 만들고 싶다면 신진대사 혁명 책과 함께 회복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