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과 《뉴욕타임스》 모두에서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폭주하는 베스트셀러”로 센세이셔널한 주목과 사랑을 받고 있는 이 책《질병 해방》은 바로 이 질문에 명쾌한 답을 제시한다. 스탠퍼드 의대 의학박사로서 세계적인 장수 의학의 권위자이자 노화와 만성 질환 전문가인 이 책의 저자 피터 마티아 박사는 그렇지 않다고 단언한다. 치매, 암, 당뇨병, 심장병 등 만성 질환과 노화는 늦추고, 막고, 심지어 되돌릴 수 있다고, 10년에서 수십 년 더 젊고 건강하게 살 수 있다고 역설한다. 단, 그러자면 우리의 마인드셋과 의학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꾸어야만 한다. 책의 저자, 추천글, 책의 내용을 살펴보자
건강, 의학, 장수, 첨단 생물학 분야의 작가, 저널리스트, 강연가다. 주로 뛰어난 운동선수와 최첨단 건강 과학에 관한 글을 ㅆ느느 베테랑 잡지작가이자 편자로 활동하면서 《아웃사이드》 《사이언티픽아메리칸》 《맨즈헬스》등에 글을 기고해왔다.
🏥 추천서서
책은 초고령 사회를 사는 우리 모두에게 선하고 아름다운 삶을 마지막까지 살다가 건강히 죽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누구나 읽어보기를 강력히 추천한다. - 김의신 (前 미국 엠디앤더슨 암센터 핵의학과 주임교수, 現 어바인 캘리포니아대학 교수)
《질병 해방》은 단순히 오래 사는 것을 넘어 ‘잘’ 사는 삶을 위한 귀중한 지침이다.- 신승건 (외과 전문의, 부산시 연제구 보건소장, 《살고 싶어서, 더 살리고 싶었다》 저자)
병에 걸렸다는 진단을 받았을 때 병에 걸리는 것이 아니다. 당신은 이미 그전부터 병에 걸려 있었다. 《질병 해방》을 읽으면서 무릎을 몇 번이나 쳤는지 모르겠다.- 정희원 (내과의사, 서울건강총괄관, MBC ‘정희원의 라디오쉼표’ 진행자, 《저속노화 식사법》 저자)
이 가이드에서는 건강수명과 수명의 차이, 더 오래 살기 위해 할 수 있는 운동(힌트: 10종 경기 선수처럼 훈련하기), 피부 노화를 되돌리는 법(그렇다, 가능하다), 여성 뇌 건강에 관한 최신 연구 등을 다룬다. 또한 관계를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비결, 옷장 필수품까지 소개한다.- 오프라 데일리
책의 전반적인 이야기는 암뿐만 아니라 심장병, 당뇨, 치매 등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걸리는 질병들을 꼽아서 이를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제작된 것이어서 내 몸에 걸릴 수 있는 게 무엇인지 알아보는 것이 좋은 취지로 느껴진다. 면역력 약화시키는 염증을 제거하기 위한 근육량을 높이는데 집중해야 한다는 걸 알게 된다. 즉, 우리는 근육을 몸 구석구석 만들어내야만 암은 물론, 면역력 약화시키는 세포종들이 생기는 일이 적어질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앞으로 살면서 환경오염으로 인해 삶의 터전이 점점 좋아지지 않으므로, 다양한 질병들이 생길 확률이 높아졌다. 이 책에서 전해주는 건 평균적으로 많이 걸리는 질병에 대해 말해주고 만성질환에 대처하는 전반적인 자세를 배울 수 있다.